검색
  • Pixelscope

대-스타 해결사 플랫폼 1탄 - 최종 선정 소식!

픽셀스코프는 2020년 11월 20일 LG사이언스 파크에서 열린 대-스타 해결사 플랫폼 1탄 , "LG U+ 프로야구 생동감과 현장감 극대화" 과제 데모데이에서 최종 선정되었습니다.

8K 60fps 의 고해상도 영상에서 투구 및 타구, 타자의 주루를 실시간으로 추출하고 시각화하였으며, 주루의 데이터 (최대속도, 주루시간)을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타구와 주루를 가상의 카메라를 통해 분할화면으로 보여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향후 LG U+ 프로야구 앱에서 다양한 컨텐츠로 찾아뵐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필립스는 ‘메디픽셀, 메쥬, 뷰노’, 엘지유플러스는 ‘랩투아이, 픽셀스코프’와 함께 – 스타트업 스토리 플랫폼 '플래텀(Platum)'

이중 픽셀스코프는 경기장에 설치된 카메라에서 전송받은 야구경기 영상에서 투구·타구 궤적을 실시간으로 분석한 결과 시각화해 제공하고, 가상 카메라를 통해 선수들의 주루, 수비 모습을 확대해 분할화면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보여줬는데, 영상을 인공지능(AI)으로 분석하고 실시간으로 결과를 도출하는 능력이 우수하다고 평가받았다.


LG유플러스 프로야구 중계에선 투구·타구 궤적이 보인다 (naver.com)


픽셀프코프는 타구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추출한다. 궤적을 AI가 분석해 낙하지점을 예측, 카메라가 해당 수비수를 먼저 따라갈 수 있도록 한다. 경기장 줌인 데이터를 이용해 타구 괘적, 타자 주루 괘적 등을 측정해 걸리는 시간 등을 측정할 수 있다.

조회 6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